KAIST 정보보호대학원에서는 10월 15일 오후 4시에 아래와 같이 콜로퀴움을 개최하고자 합니다.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o 일 시 : 24. 10. 15(화) 16:00~
o 주 제 : 세금은 너무 어려워요
o 강 사 : 세무사 이호성 (이촌세무회계 대표세무사)
o 장 소 : N1동 201호
※ 시작시간 5분전에 준비하여 주세요.
ㅡㅡㅡ
♣ 제목 : 세금은 너무 어려워요
♣ 강연정보
나와는 전혀 상관없을 것만 같은, 하지만 언제나 나와 함께 존재하는 세금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일반적으로 세금이란 말을 듣게 되면 막연히 어렵게만 느껴집니다.
'월급쟁이의 세금'과 '사업자의 세금'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세금과 한 걸음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 약력
이호성 세무사는 25년의 세무경력을 보유한 세무전문가로, 2000년 국세청에 입사하여 일선 세무서, 서울지방국세청 국제거래조사국, 국세청 첨단탈세방지담당관실 등의 부서에서 국세공무원으로 근무하면서 법인세,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상속세, 증여세, 양도소득세 등의 세무조사, 세원관리 및 체납세액 징수 등의 국세행정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2014년에 국세청 퇴직 후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세무자문본부에서 대기업 계열사 등의 세무조사 대응업무 등을 수행하였고, 2016년 12월부터 이촌세무법인 재경지점에서 대표세무사로 근무하였습니다.
2020년 9월 이후 현재는 이촌세무회계를 운영하면서 국세공무원교육원 외부교수 및 국세공무원교육원 주관 납세자세법교실 외부교수로서 현직 국세공무원과 일반 납세자들을 상대로 세법강의를 진행하고 있고, 2017년부터 현재까지 '세금사례를 연구합니다' 라는 이름의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 게시글이 2천 건에 달합니다. 한편, 2023년에는 '당신의 세무사와 직접 통화하고 있습니까?' 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하기도 하였습니다.